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오늘 내게 와준 하늘
    일상/하루일기 2020. 3. 16. 20:54

    나는 아침이 빠른 사람이다.
    예민한 편이기도 하고 내가 정한 룰을 깨고 싶지 않은 이유로 인한 강박증 때문이기도 하다.
    이렇게 살다 보니 내가 나 자신에게 피곤한 사람이 되기도 하며
    타인에게도 피곤한 사람이 되는 경우도 있다.
    월요일 병원 예약이 있어 서둘러 나가는 오늘 아침의 풍경은 그저 그랬다.
    그냥 솔직히 말해서 내 마음에 썩 들지 않았다.
    늘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, 코로나로 인해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접촉을 피하려
    애쓰는 모습, 누가 누군지 모를 확진자 속에서 다들 의심하며 움직이는 모습들을 보니
    지금 걷는 이 거리가 다 마음에 들지 않았다.
    병원을 다녀와서 조용히 음식을 만들고 해야 할 일을 하니 벌써 네시가 훌쩍 넘었다.
    펼쳐놓은 공부들과 일을 정리하고 잠시 밖에 사람이 없는 곳을 산책하러 나갔다.
    섭섭했던 마음들, 내 욕심들, 투정들, 생각하며 하늘을 올려다보니 그 마음이
    참 부질없는 마음이라는 걸 내심 알게 되었다.
    하나하나 다 내 마음에 들 수는 없는 건데 그런데도 하늘은 모든 걸 다 감싸주더라.
    아무런 군소리 없이, 아무 이유 없이, 그저 내가 바라만 봐도 늘 그 자리 그대로다.
    내심 코끝이 찡해졌다. 아무것도 아닌 집으로 돌아가는 이 하늘 하나 덕에 말이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년전 혼자 기내식을 쓸쓸히 먹으며 바라본 하늘 

    집으로 돌아와 이 기분 그대로 글을 적다 보니 전에 기내에서 찍은 마음에 드는 하늘사진도 생각났다.
    벌써 3년도 더 넘은 이사진은 내가 기내식을 먹으며 찍은 사진인데 혼자 여행에
    외롭지 않게 수평선과 마주 볼 수 있도록 하늘은 이때도 나에게 빛을 비춰준 적이 있었다.
    눈물이 나면 하늘을 올려다보게 된다.

    아마도 그 이유는 어릴 때부터 알고 있었을 것이다.
    속절없는 세상에 찌들어 있어도 말하지 않아도 다 안다는듯한 느낌.
    오늘도 내게 와줘서 고맙다.

    '일상 > 하루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하늘아래 같은빨강은 없다.  (66) 2020.03.24
    오늘의 간식  (48) 2020.03.21
    오늘은 향수정리하는날  (26) 2020.03.11
    소나기의 시원함과 비냄새를 머금은 향수  (8) 2020.03.07
    코로나  (0) 2020.03.02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